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관리인J 입니다.

 

저는 평소 냄비는 거의 스테인레스 제품을 쓰고 있고 스텐 후라이팬도 하나 가지고 있어요.

코팅팬의 경우 발암물질인 과불화화합물(PFOA) 등 환경호르몬을 방출해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무쇠나 스테인테스 제품을 쓰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테인레스 후라이팬으로 요리를 하는 건 예열이며 불조절이 쉽지 않아 결국은 일반 코팅팬을 쓰다 지금은 세라믹팬을 써보는 중입니다.

 

처음에는 세라믹팬으로 유명한 벨기에의 그린팬을 써보았는데 세라믹 코팅도 코팅인지라 시간이 갈수록 음식물이 눌어붙고 가격을 생각하면 수명이 많이 짧은 편이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좀 더 저렴한 우리나라 제품 네오플램 팬을 주로 쓰고 있어요.

 

현재 사용중인 네오플램 에콜론 프라이팬이 조금씩 변색되고 스크래치도 생겨서 고민하던 차에 코스트코를 쇼핑하다가 네오플램 피카 프라이팬 세트를 봤지요. 가격이 인터넷 최저가보다 아주아주 저렴해서 고민없이 데려왔습니다. 

가격이 무려 68,900원~~

 

인터넷에서 파는 3종 세트는 오믈렛 팬 대신 쁘띠웍이 들어간 구성으로 나머지는 같은 제품들이에요.

코스트코 제품은 오믈렛 팬이 들어간 구성으로 저는 이 구성이 더 마음에 드네요. 

 

작은 오믈렛팬, 24cm 후라이팬, 28cm 후라이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연의 천연 광물로 만들어진 친환경 코팅 공법인 엑스트리마 공법으로 만들어져 인체에 유해한 불소화합물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인덕션, 가스레인지, 오븐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세척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구요.

 

네오플램 피카 세라믹 후라이팬 앞면입니다.

색상은 연한 베이지색 같은 사하라 샌드 컬러이고 손잡이는 회화 나무로 되어 있어 디자인이 미니멀하면서 고급집니다. 

프라이팬이 예뻐서 요리가 하고 싶어지는 기분이랄까요. ㅎㅎ

 

네오플램 피카 세라믹 후라이팬 뒷면입니다.

인덕션 레인지 포함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IH 바닥면입니다.

 

코팅도 아주 잘 되어 있구요.

 

오믈렛팬은 손바닥 크기 정도로 아주 작고 귀여워요. 식빵 하나 굽거나 달걀 후라이 하나 하기 좋은 크기에요.

 

후라이팬의 두께는 적당하고 무게는 네오플램 에콜론 레트로 후라이팬보다 가볍지만 일반 코팅팬보다는 확실히 무겁네요. 

 

김밥용 당근채를 볶아보았습니다. 처음 사용인지라 기름을 많이 두르지 않아도 눌러붙지 않고 조리가 잘 되네요.

금속 조리기구는 세라믹 팬에 스크래치를 낼 수 있으니 나무나 실리콘 조리기구를 사용해 주세요.

그리고 세라믹 제품들은 열효율이 높아 중불이나 약불에서 사용을 해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란말이도 붙지 않고 잘 미끌어져 쉽게 완성했습니다.

 

 

네오플램 피카 IH 프라이팬 3종 세트 FIKA 후라이팬 인덕션 하이라이트 가스레인지, 피카 프라이팬 3종세트(28cm+24cm+사각)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네오플랜 피카 세라믹 인덕션 후라이팬 세트. ~

디자인이며 크기며 요리 초보자들이나 신혼 부부들에게 강추합니다. 

과불화화합물이 나오는 불소코팅이 아니라 건강에도 좋고 이유식이나 아이들 음식할 때도 좋구요.

디자인이 예뻐 조리 후에 그대로 식탁 위에 플레이팅해도 좋구요.

이 3개 세트면 추가로 다른 프라이팬은 필요없을 듯 싶어요.

하지만 다른 코팅팬들처럼 6개월 전후로 사용하고 나면 코팅이 벗겨지고 스크래치도 나서 바꿔줘야 할 것 같네요.

댓글
공지사항